학과소개인사말

인사말

SILLA UNIVERSITY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Health and Sciences

신라대학교 반려동물학과

반려동물과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한 세상!

저희 신라대학교 반려동물학과는 우리의 가족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21세기형 반려동물전문가 양성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우리 삶의 동반자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는 이미 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그러나 고도화된 전문성을 갖춘 반려동물 보건전문인력의 부족은 국가차원에서 시급히 풀어야 할 문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동물간호 국가전문 자격증인 ‘동물보건사’ 제도가 수의사법 개정으로 국회를 통과하였고 올해 8월부터 시행 예정입니다. 또한 반려동물문화와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국가차원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반려동물학과는 반려동물 보건과 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반려동물 고급전문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2022년 4년제 학과로 신설되었습니다.

저희 신라대학교 반려동물학과를 졸업하면 동물병원, 동물사료회사, 동물제약회사, 동물관련 분야 및 연구직/기술직 공무원, 전문직 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2학년부터 매 학년마다 펫푸드, 펫웰빙, 펫매개치료 등의 모듈을 완성하고 교과와 비교과 활동을 통해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식품관리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매개치료사(1급, 2급), 반려동물미용사, 실험동물기술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국가공인자격인 ‘동물보건사’에 응시할 자격이 갖추어져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

또한 교육부와 대학본부가 지원하고 있는 국제화 프로그램과정을 통해 외국학위제, 교환학생, 해외어학연수와 학과 연구실험실 및 동아리 활동의 풍부한 경험은 여러분의 꿈이 실현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려동물의 행복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학생으로,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반려동물 전문가를 꿈꾸는 여러분을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반려동물학과 학과장 배 일 권